안녕하세요. 좋은술의고집입니다. 오늘은 역대미드순위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건데요. 기존에 있던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객관적으로 순위를 매겨봤습니다. 이런 통계자료 외에도 제가 개인적으로 봤던 드라마도 추천에 넣어봤어요. 미드뿐만 아니라 영드까지 넣어봤으니 보시고 재미있어보이면 한번 시청해보세요. ^^ 






 저는 원래 미국, 일본 그리고 중국 드라마처럼 외국 드라마에는 아예 관심 자체가 없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국내 드라마도 사실 유명한 작품 외에는 관심이 별로 없어서 자주 보질 않았었는데 독서실에서 우연히 프리즌 브레이크라는 미드를 보고 푹 빠져 3일동안 공부는 안하고 노트북으로 하루종일 봤었던 뼈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추리물에 관심이 많아 셜록도 시즌3까지 이틀만에 보고.. 이렇게 드라마에 관심이 없던 저도 확실히 왜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지친 일상 속에서 조그만 시간을 내서 감상하시는게 어떨까요? ^^ 






1위 ::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가장 첫번째로 1위를 장식할 미드는 왕좌의 게임입니다. 왕좌의 게임은 현재 시즌 6까지 방영될 정도로 전세게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허구 세계인 웨스테로스라는 대륙의 7개의 국가와 하위 몇몇 국가들로 구성된 칠 왕국이라는 연맹 국가의 통치권 그리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싸움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적나라한 배드신 등 조금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부분도 있긴 하지만 반지의 제왕의 드라마판이라는 평을 들을 정도로 방대한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2위 :: 워킹 데드(The Walking Dead)

 




 두번째는 바로 워킹 데드인데요. 워킹데드 또한 시즌7까지 나올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소 잔인한 드라마이긴 하지만 좀비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보셔야 될 거 같습니다. 영화로 따지자면 레지던트 이블 정도가 생각나네요. ^^



3위 :: 더 와이어(The Wire)





 3위는 바로 더 와이어인데요. 더 와이어는 2002년부터 2008년까지 방영됐는데 거대한 마약조직을 수사하는 경찰 마약수사반의 이야기를 썼는데요. 죽기 전에 꼭 봐야할 미드 그리고 역대 최고의 TV시리즈라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수사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시청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4위 :: 빅뱅이론(The BigBang Theory)



 


 4위는 빅뱅이론입니다. 빅뱅이론은 현재까지도 무려 시즌10 까지 방영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괴짜 남자 4명 과학도들과 금방 미녀의 이야기를 그린 코믹 시트콤입니다. 포스터에서도 4명 모두 노트북을 들고 있는 보이시나요? ㅋㅋ 마치 4명의 공대생을 보는 거 같네요.  



5위 :: 소프라노스(Sopranos)





 더 와이어와 더불어 역사상 최고의 드라마 No.1 으로 손꼽히는 드라마입니다. 명품 드라마의 시초라고도 불리우기도 하는데 영어는 알파벳부터 시작하고 미드는 소프라노스부터 시작해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입문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줄거리는 마피아 조직의 중간 보스인 주인공 토니 소프라노가 마피아와 가정 두 가족을 이끌어 나가면서 겪는 사건 사고를 그려낸 작품입니다. 상반된 주제를 가지고 주인공이 겪는 웃음과 씁쓸함을 느낄 수 있는 블랙 코디미 장르입니다.



6위 :: 프리즌 브레이크(Prison Break)





 제가 셜록과 함께 가장 좋아하는 드라마인 프리즌 브레이크는 6위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사실 통계도 통계지만 역대미드순위 하면 빠질 수 없는 미드입니다. 프리즌 브레이크는 시즌4까지 방영됐는데요. 시즌4에서 엔딩을 암시하는 장면이 나와서 시즌5까지는 안나올 거 같았는데 2017년에 방송 예정이라고 하네요. 






 억울한 누명을 쓰고 감옥에 들어간 형을 구하기 위해 동생 마이클 스코필드는 천재적인 재능을 갖고 있음에도 불과하고 의도적인 은행 강도를 저질러 감옥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거기서 형을 탈옥시키고 형의 무죄를 입증시키기 위한 스토리인데요. 매화가 끝날 때마다 다음 편이 너무 궁금해서 밤새 시청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스코필드는 한국에서도 너무나 큰 인기를 끌어서 석호필이라는 별명이 생길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었죠. ^^;



7위 :: 히어로즈(Heroes)





 히어로즈는 가장 인기있는 판타지물인데요. 판타지물 답지 않은 방대하고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개개인의 특색있는 연기를 통해 큰 인기를 끈 작품입니다. 그 어떤 작품들보다 각 극의 시나리오의 완성도가 탄탄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줄거리로는 놀라운 초능력을 소유한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번외 :: 셜록(Sherlock)





 셜록은 영국드라마인데요. 전 애초에 영드에 관심도 없고 본 적도 없었는데 셜록 보고 완전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이 드라마 보고 주인공 셜록인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광팬이 됐는데 이번에 닥터 스트레인지에서도 너무 연기를 잘했더라고요. 추리물, 수사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론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꼭 한번쯤 보시길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 셜록은 시즌3까지 방영됐는데요. 시즌마다 한국처럼 막 열 몇편 이렇게 있는게 아니라 에피소드 별로 3개 정도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간도 오래 안걸리니 꼭 한번 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역대미드순위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